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의숙, 팔달새일센터)는 오는 3월 3일(금)까지 ‘2017년 경기도 디딤돌 취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취·창업 지향형 동아리를 모집한다.

‘디딤돌 취업지원 사업’은 일정 수준의 자격을 갖춘 ‘훈련형 사업공동체(직업준비형 동아리)’를 발굴 육성하여 실제 취·창업이 가능하도록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강사형(강사활동 지향형) △기술숙련형(봉제·공예 등 전문기술숙련 지향형) △창업형 동아리이다.

신청 자격은 동아리 등록회원이 10명 이상인 동아리(여성회원)로 취·창업 목적의 훈련형 사업공동체이다. 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활동이 있어야 한다.

참가를 원하는 동아리는 팔달새일센터 홈페이지(www.sfwnwc.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신청서, 회원명단, 최근 1년간 활동내역, 취·창업 계획서를 작성해 팔달새일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정된 동아리는 4월부터 동아리별 특성에 맞는 취·창업 네트워크 구축, 창업성공 가능성에 대한 검증을 비롯해 직무향상교육 및 직무소양교육 강사료, 재료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팔달새일센터 디딤돌 사업 담당자(031-259-9842)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팔달새일센터는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경기도, 수원시와 함께하는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위한 One-Stop 종합취업지원기관으로 여성 구직자나 기업들이 겪는 취업과 채용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데 힘쓰고 있다.

팔달새일센터는 ‘2015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평가’ 취업성과 부문에서 최우수센터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19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운영관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