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고학력 여성, 첨단·신유망 직종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

수원시 여성들의 취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의숙, 팔달새일센터)가 ‘스마트드론 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첨단 및 신유망 직종에 적합한 취업지원을 위한 경기도 고학력·고숙련 심화과정 취업지원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고학력 경력단절여성을 위해 마련했다. 기존의 ‘드론비행’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이 아닌 드론을 중심으로 소프트웨어, VR(가상현실), iOT(사물인터넷)와의 융복합이 가능한 미래직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지는 과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3일(수)까지다. 모집 인원은 22명으로, 초대졸 이상 여성이면 신청 가능하다. 교육 기간은 3월 13일(월)부터 6월 2일(금)까지 55일간으로, 교육시간은 총 220시간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DIY 드론 제작 △DIY 드론 조종 △인플러그 코딩 △SW 블록코딩 스크레치 △촬영용 드론의 특징과 조종법 △초등학교 드론주제 모의 강의 등 이론 및 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직무소양교육(4시간)과 취업준비교육(24시간)도 한다.

앞서 팔달새일센터 2016년에 ‘드론촬영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해 27명의 수료생 중 20명이 방과후수업, 자유학기제 강사 등으로 취업에 성공해 74%의 높은 취업률을 보였다. 또한 드론촬영 분야 창업 준비 중인 수료생 5명은 2017년도 팔달새일센터의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을 통해 협동조합 설립 준비에 한창이다.

황의숙 센터장은 “수원시는 전국 최초의 드론페스티벌을 개최한 드론 선도 도시로서 드론 산업 육성에 힘쓰고 있다”면서 “스마트드론 지도자 양성과정을 통해 20~30대 고학력 여성들에게 첨단 및 신유망 직종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증명사진 2매를 준비해 팔달새일센터를 방문하여 구직신청서, 직업교육훈련 참가신청서를 작성 후 접수해야 한다.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교육 대상자를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sfwnwc.kr/)를 참고하거나 팔달새일센터 취업지원팀(031-259-9836~3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팔달새일센터는 ‘2015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평가’에서 취업성과 부문에서 최우수센터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19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운영관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