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군공항 화성시 이전 반대 특별위원회’ 구성

▲ 수원 군공항 화성시 이전 결사반대 기자회견. ⓒ뉴스Q

화성시의회도 ‘수원 군공항 예비이전후보지 화옹지구 선정’에 결사반대하고 나섰다.

화성시의회(의장 김정주)는 17일 오전 의회 대회의실에서 화성시의회 의원 일동 명의의 ‘수원 군공항 화성시 이전 결사반대 성명서’를 발표했다.

화성시의회는 성명에서 “화성시민 모두는 참담함과 분노를 느끼며, 화성시의회는 화옹지구 선정에 강력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계획을 즉각 중단할 것을 한마음 한뜻으로 강력히 요구한다”고 했다.

특히 화성시의회는 “이번에 예비이전후보지로 선정된 화성호 간척지는 폐쇄된 지 10년 밖에 지나지 않은 매향리 미공군 폭격장으로 인해 지난 55년간 많은 인적·정신적 피해를 겪어왔던 눈물과 한이 맺힌 고통의 지역으로 군공항 이전후보지로 거론되는 것조차 재앙임에 틀림없다”고 비판했다.

화성시의회는 또한 “수원 군공항을 화성시로 이전한다면 화성시 동부지역의 시민들이 겪고 있는 피해가 남서부지역 시민들에게 고스란히 전가되는 상황인 것”이라며 “이로 인한 화성시 지역간 갈등과 분열, 시민들의 이해관계의 대립은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될 것”이라고 개탄했다.

이날 화성시의회는 ‘수원 군공항 화성시 이전 반대’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혜진, 부위원장 이홍근, 노경애, 박진섭, 박기영, 원유민, 허인숙, 김홍성, 서재일 의원, 이상 9명)을 구성했다. 시 집행부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공동 대응키로 했다.

▲ 수원 군공항 화성시 이전 결사반대 기자회견. ⓒ뉴스Q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