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코센터 자원봉사자들이 제작, 설치한 ‘기후변화와 환경이야기’ 교구. ⓒ뉴스Q

폐기물 주제 환경교육 전문기관인 화성시에코센터가 아이들의 환경지수를 높이는 체험형 교육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13일 센터에 따르면, 유치원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폐기물처리와 환경의 중요성 등을 배울 수 있는 무료 견학 프로그램을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 중이다.

전시실 중 ‘기후변화와 환경이야기’는 센터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교구제작에 참여해 특히 독창적이다. 또한 나눔과 기부 코너는 기부물품이나 리폼제품을 판매해 손쉽게 자원순환 활동에 참여해볼 수도 있다.

아이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환경인형극 ‘하늘에서 똥이’는 매주 화요일마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등 단체 관람객을 위해 공연된다.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개인 관람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2015년 환경부가 인증한 ▲찾아가는 자원순환학교 ▲숲교육 ▲되살림 목공체험 등도 운영 중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신청은 화성시 자원순환과(031-369-6828) 및 화성시에코센터(www.hs-ecocenter.or.kr:50011)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화성시에코센터는 2012년 6월 개관했다. 연간 2만여명이 넘는 방문객에게 환경 및 자원순환교육을 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