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 수원가족여성회관에서

‘2016 중·장년 여성 채용박람회’가 오는 25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수원시가족여성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팔달새일센터)가 주최, 주관한다.

최근 40대에서 50대 여성의 취업 욕구가 높아진 데 비해 취업문이 좁아 제조업, 유통업,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의 중견 여성친화기업의 참여를 통해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자고 마련했다.

이번 채용박람회 참여업체는 ㈜휴먼스토리에프에스(주방조리, 모집인원 50명), ㈜케이티스(고객상담원, 모집인원 15명) 등 21개 업체이다.

모집인원은 모두 160명이다. 채용면접은 오후 2시~오후 5시까지 실시한다.

팔달새일센터는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최소한 경력단절여성 80명 이상이 새로운 일자리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부대행사로 기초건강검진(혈압, 혈당, 인바디), 이력서 작성 및 면접 기술 특강,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면접 메이크업 서비스, 사주로 풀어보는 직업적성 등 다양한 지원 부스도 열린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는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제3회 가온나래 축제 기간 중에 열린다. 축제도 즐기고 구직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라고 할 수 있다.

팔달새일센터 황의숙 센터장은 “성공적인 채용박람회를 위해 수원시가족여성회관의 연중 가장 큰 행사인 가온나래 축제를 박람회가 개최되는 주간으로 조정했다. 최고의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 채용의 기회, 경력단절여성에게는 원하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팔달새일센터와 가족여성회관의 직원들이 힘을 합쳐 열심히 준비했다”고 했다.

한편, 팔달새일센터는 2015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평가 취업성과 부문에서 최우수센터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센터다.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19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운영관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참여문의: 홈페이지 www.sfwnwc.kr 연락처 031-259-9836~42.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