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 화성문예아카데미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예술과 과학’이라는 주제로 ‘사이언스 파워보트 만들기’와 ‘사이언스 매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이언스 파워보트 만들기’는 친환경 에너지의 일환인 고무줄 탄성을 이용하여 배의 추진력으로 이용한다. 어린이들이 직접 대형 튜브에 띄워 배 움직임의 원리를 과학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이다.

프로그램의 참여는 사전예약과 현장접수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로 8일(월)~18일(목)까지 오후 1시, 4시 하루 두 차례 진행된다.(8. 15 국경일 제외)

‘사이언스 매직’은 3차원 망상구조로 물과 친화력을 갖는 고분자 물질인 고흠수 성수지를 이용한 물 없애기 마술, 원심력과 관성을 이용한 퍼즐 풀기 마술, 외부의 힘에 의해 변형을 일으킨 물체가 힘이 제거되었을 때 원래의 모양으로 돌아가려는 탄성을 이용한 마술 등 예술에 과학을 접목한 마술을 배우는 시간이다.

사전예약(총30명)을 통해 진행되는 사이언스 매직은 재료비 5천원으로 13일(토) 오후 3시에 참여할 수 있다.

두 수업 모두 결과물은 개인이 가질 수 있고, 우리의 일상 속에서 알게 모르게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과학에 대해 경험하고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준비한 두 강좌 접수처는 화성문예아카데미 안내데스크(T.031.8015-8119)이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