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물향기수목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한 달간 무료 체험 프로그램 ‘손바닥 정원 만들기’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초등학교 이상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8월 3일(수), 8월 4일(목), 8월 10일(수), 8월 11일(목)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 여러 식물을 직접 화분에 심어보고, 식재와 관리 방법을 자세히 알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참가자들은 ▲식물 관찰 및 식물명 알아보기, ▲식물 유지관리법, ▲초화분 만들기(가족당 1~2개), ▲느낌 나누기, ▲가족사진 찍기 등의 교육을 들을 수 있다. 특히, 모든 교육에는 산림교육, 화훼기능 자격을 갖춘 전문 숲 해설가가 참여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경기도 물향기수목원 방문자센터(031-378-1261)로 전화 예약을 하면 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자기가 만든 작품은 가져갈 수 있다. 단, 매회 4가족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농정 홈페이지(http://farm.gg.go.kr)의 물향기수목원 코너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종학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장은 “이 프로그램은 식물을 직접 보고, 만지고, 심어봄으로써 식물과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더불어 가족애도 함께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면서, “방학을 맞아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물향기수목원은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지난 2006년 개원한 이래 매년 50만명이 찾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잡아 왔다. 하절기인 8월 31일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