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일자리경제국 이필근 국장 등 실습현장 방문

▲ 팔달새일센터 ‘드론촬영 전문가 양성과정’ 마지막 ‘드론촬영’ 실습. ⓒ뉴스Q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의숙, 팔달새일센터) ‘드론촬영 전문가 양성과정’ 훈련생들은 26일 화성행궁광장에서 마지막 ‘드론촬영’ 실습을 했다.

이 자리에는 황의숙 센터장 외에도 수원시 일자리경제국 이필근 국장, 일자리정책과 신화균 과장이 함께해 훈련생들을 격려했다.

2016년 경기도 고학력·고숙련 심화과정 취업지원 사업인 드론촬영 전문가 양성과정은 지난 3월 21일 개강했다. 오는 6월 9일까지 진행된다. 훈련인원은 27명이다.

이필근 국장은 인사말에서 “드론산업은 우리 수원시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라며 “훈련생 여러분들이 드론 비행은 물론 촬영과 편집까지 할 정도의 실력이 되었다니 놀랍다”고 치하했다. “교육을 잘 마치고 좋은 곳으로 취업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훈련생들이 비행 준비를 하는 동안 오현정 훈련생이 직접 촬영하고 제작한 에피소드 영상과 수원화성 220초 영상을 선보였다.

이필근 국장은 ‘교육생 중 본인의 수준이 어느 정도가 되느냐’고 질문했고, 이에 오현정 훈련생은 “저보다 잘하는 교육생이 많다”고 겸손하게 답했다.

드론 비행과 촬영 실습은 3개조로 나누어 진행됐다. 실습에 임했던 훈련생 모두 안정적인 비행과 촬영 실력을 뽑냈다.

실습을 마친 후 이필근 국장은 “교육이 아주 잘된 것 같다”며, 황의숙 센터장과 교육담당자를 치하했다.

황의숙 센터장은 “우리 수원시의 중점사업은 바로 드론산업이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역할이 크다”며 “이제 교육 막바지인 만큼 마지막까지 안전하게 마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수원시의 드론산업 발전을 위해 힘써 달라”고 했다.

한편 팔달새일센터는 2015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평가 취업성과 부문에서 최우수센터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센터다.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19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운영관 2층에 위치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sfwnwc.kr 연락처 031-259-9836~9.

▲ 팔달새일센터 ‘드론촬영 전문가 양성과정’ 마지막 ‘드론촬영’ 실습. ⓒ뉴스Q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