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윙즈는 지역사회 유대 강화, 축구발전 의지 보여야”

염태영 수원시장은 5일 수원삼성 블루윙즈축구단과 경기도 수원월드컵경기장 관리재단의 경기장 광고 집행권 갈등과 관련해 “공공시설물의 주인은 시민”이라며 “빅버드 운영주체는 축구 팬과 연고 구단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염 시장은 “우리 시는 수원월드컵경기장 빅버드 운영을 연고구단에 맡겨 팬 서비스를 향상하고 명문구단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며 “경기도 등 관계 기관과 만나 해결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염 시장은 이날 독일 생태환경도시 프라이부르크시와의 자매도시 협약을 마치고 귀국한 자리에서 “블루윙즈는 경기장 임대료 갈등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지역사회와 유대를 강화하고 대한민국 축구발전을 견인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수원월드컵경기장 소유권은 경기도가 60%, 수원시가 40%를 보유하고 있으며 경기도 산하 경기도 수원월드컵경기장 관리재단이 축구장과 보조구장, 스포츠센터 등의 임대사업과 시설관리 업무를 하고 있다.

수원시는 지난 2013년 수원월드컵경기장 임대료가 타 구장과 비교해 비싸다는 논란이 빚어지자 경기도와 협의를 거쳐 경기장 임대료를 25%에서 10%로 인하하도록 조례를 개정하는 등 경기장 임대료 현실화에 노력을 기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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