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회 선물 포장접기 활동.
학부모회 선물 포장접기 활동.

수원시 장안구 소재 영화초등학교(교장 박승숙)에서는 영화초등학교 제 68회 개교기념일을 맞이하여 20일(화) 학부모회와 함께 하는 학교사랑의 날 행사를 했다.

아침 8시를 시작으로 등교하는 아침맞이부터 행사를 진행했다. 각 교실에서도 1교시 학교사랑의 날 행사를 하며 애교심을 충분히 기를 수 있었다.

학생들은 각 교실에서 ▲우리학교 역사관 탐방 ▲학교 탐구 퀴즈 ▲학교사랑 그림 그리기 ▲학교캐릭터 그리기 ▲슬기로운 학교생활 만화 그리기 ▲학교사랑 글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우리학교를 더 사랑하며 알아가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부모회에서는 1주일 전부터 학부모회의실에서 모여 종이접기를 통해 아동들 선물을 포장했다. 선물 나눔을 하며 학교사랑과 동시에 개교기념일을 알렸다. 학교를 더욱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했다.

영화초 6학년 전교회장 곽현아 어린이는 “학교사랑의 날 행사를 통해 우리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학부모님들의 정성에도 감동을 받았다. 전통 있는 영화초를 더욱더 사랑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학부모회 송연실 회장은 “이렇게 학교 행사에 학부모회가 함께할 수 있음에 즐거운 시간이었다”라며 “학부모들이 학교 교육활동에 많은 협조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영화초 개교기념일을 알리며 아이들이 학교를 더욱더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학부모가 힘을 더했다고 생각하니 너무 뿌듯하다”라고 했다.

학부모회 개교기념일 선물 나눔 활동.
학부모회 개교기념일 선물 나눔 활동.
학교사랑 글쓰기.
학교사랑 글쓰기.
학교 역사관 탐방.
학교 역사관 탐방.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