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초등학교(교장 이경숙)는 14일 <새내기왕 세종>의 권오준 작가를 초청하여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는 경기중앙교육도서관에서 주최한 2022년 9월 독서의 달,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지원교로 선정되어 진행하게 되었다.

권오준 작가는 ‘젊은 세종에게 배우는 지혜’라는 주제로 우리가 몰랐던 젊은 세종대왕의 이야기를 6학년 학생들과 토론 형식으로 즐겁게 풀어나갔다.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6학년 학생들에게 ‘작가와의 만남’은 삶을 살아가는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작가와의 만남을 가진 6학년 정민서 학생은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혼란스러운 마음이 있었는데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세종대왕님도 젊은 시절에는 똑같이 고민이 많고 힘들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이 시간을 통해 나의 생활을 돌아보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산남초 이경숙 교장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생각이 많을 6학년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시각에서 세상을 볼 수 있는 안목을 제공하고 싶었다. 앞으로도 이런 소중한 시간을 우리 학생들에게 자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산남초는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환경을 조성하고, 책 읽는 학교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