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윤은상, 이하 협동조합)이 인문독서공동체 책고집(대표 최준영, 이하 책고집)과 함께 진행하는 「시민과 함께 발전(發電)하는 인문학교실 ‘세상을 읽다’」 참가자를 모집한다.

협동조합과 책고집이 업무협약을 맺고 진행하는 이번 인문학모임은 협동조합 조합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회적협동조합의 가치중 하나인 교육분야를 강화하고, 조합원의 인문학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조합원의 깊이 있는 가치관 형성과 주변과 조직에 긍정적인 에너지 발산으로 이어지는 효과를 거둘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 상황 속에서 힘겨운 시간을 보냈던 조합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위로하고, 더 나은 삶을 함께 고민하는 만남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5월 2일 월요일부터 5월 13일 금요일까지 협동조합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모집으로 교육비는 무료이다. 장소는 수원시 장안문 인근에 위치한 작은도서관 책고집에서 대면강의로 진행되고, 5월 23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매달 월요일 저녁 7시에 총 5차례의 인문학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8월 제외)

1, 2강은 거리의 인문학자로 잘 알려진 책고집 최준영 대표가 인문학의 필요성, 독서와 글쓰기의 의미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며, 3, 4, 5강은 명사초청강연을 통해 철학, 과학등의 전문분야강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조합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독서토론 소모임을 함께 운영하여, 생각을 함께 공유하고 글을 쓰며 인문학 공부의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자세한 모집사항은 협동조합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와 메일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 인문학 강연 신청 문의 >
- 수원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 사무국 -
전화 : 031-207-7737
담당자 : 최학열 홍보팀장
메일 : swsolarcoop@daum.net
홈페이지 : swsolarcoop.kr (검색 사이트에서 ‘수원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 검색)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