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무료 온라인교육사이트 ‘홈런(www.homelearn.go.kr)’이 스포츠스타에게 배우는 하우 투(How to) 시리즈 4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국가대표팀 코치인 ‘유승민과 함께하는 하우 투(How to) 탁구’ 과정을 3월 10일(화) 오픈한다.

홈런 ‘하우 투 시리즈’는 마라톤 이봉주, 탁구 유승민, 농구 김훈 등 스포츠 스타가 직접 전문가로 출연하여 그들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전략을 가르쳐주는 생활체육분야 온라인교육콘텐츠다.

전 과정이 스포츠스타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되었으며, 과정마다 도내 생활체육분야에서 활동 중인 일반인이 직접 촬영에 참가하여 스타들과 함께 운동시범을 선보인다.

현재 마라톤(이봉주), 농구(김훈), 골프(장재식) 과정이 개설되어 운영 중이며, 이번에 오픈하는 탁구(유승민)과정을 비롯해 여성헬스(권도예)과정이 3월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유승민과 함께하는 하우 투(How to) 탁구’ 과정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그립 잡는 방법과 같은 기본자세부터 다양한 실전기술(드라이브, 스매싱, 커트 등) 등을 유승민 선수가 시범을 보이며 자세하게 가르쳐준다.

경기도에 거주중인 탁구동호인 남녀 2명이 함께 출연하여 유승민 선수에게 자세를 교정 받는 등 초보자와 일반인 눈높이에 맞도록 제작됐다.

한편, 홈런은 <하우 투 탁구>과정을 수강하고 수강평을 남기는 회원 40명을 추첨하여 유승민 선수의 사인이 담긴 기념품(탁구목판)을 제공할 계획이다.

홈런을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교육담당자는 “그동안 생활체육 분야 과정개설에 대한 도민들의 요청이 많았다.”며 “홈런의 하우 투 시리즈가 경기도 생활체육 활성화와 도민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홈런(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운영)은 자격증, 외국어, 자녀교육, 부부코칭, 노년생활, 재테크, 은퇴설계, 다문화, 여행, 인문교양, 취/창업, 경영, 컴퓨터 활용 등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온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800여 개의 다양한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공공 온라인교육서비스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매년 80만 명 이상의 학습자가 이용하고 있다.

홈런의 자세한 이용방법은 홈페이지(www.homelearn.go.kr) 또는 학습지원센터(1600-099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