득표울 88.5% “시민과 조합원 권리 위해 더욱 힘차게 정진”

▲ 당선증을 받는 김해영 지부장(오른쪽)과 최병윤 사무처장(왼쪽), 가운데는 고종훈 선거관리위원장. ⓒ뉴스Q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수원시지부 제8기 임원선거에서 현 지부장 김해영(회계과) 씨와, 사무처장 최병윤(광교홍재도서관) 씨가 4선에 성공했다.

지난 3일과 4일 실시된 선거 결과 전체 유권자 1천480명 중 1천72명이 투표에 참가, 72.43%의 투표율을 보였는데 김해영·최병윤 후보는 찬성 949표(88.53%), 반대 118표(11.01%), 무효표 5표(0.47%)를 얻어 당선이 확정됐다. 이번 선거는 단일후보여서 찬반투표로 치러졌다.

김해영 지부장은 검정고시를 통해 중.고등학교를 마친 뒤 성균관대 철학과, 동 대학원 철학 전공 석.박사와 국민대학교 대학원 석사, 동방대학교 대학원 문화정보학 박사과정을 마친 학자 공직자로서 경기대, 수원대의 외래교수로 강단에 서기도 했다.

최병윤 사무처장은 고려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한양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쳤으며 올해 아리랑풀이상담연구소에서 레지던트 과정을 마쳤다.

김해영 지부장은 “노조는 권리를 위해 뭉친 조직이지만 강경투쟁보다는 끊임없이 상대를 이해시키고 설득시키는 진정한 투쟁을 해왔다”면서 “앞으로도 공직자이자 학자로서의 양심과 소신을 가지고 수원시민과 수원시의 안녕, 공직사회의 민주화를 구현하기 위해 더욱 진력 하겠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 제8기 운영진은 ‘정직과 성실’, ‘대화와 타협에 의한 노사상생’, ‘공정과 투명’이라는 가치를 통해 우리 조합원, 후원회원님들의 실질적인 권익을 증진시킴은 물론 진실로 일할 맛 나는 직장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견인차 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