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5 공동선언실천 남측위 각 지역본부 공동성명 발표

6.15 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지역본부는 15일 공동성명을 내고 “테러 행위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배후를 밝히고 6.15남측위원회에 대한 압수수색과 공안탄압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공동성명에는 6.15 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지역본부(이하 6.15남측위 지역본부)에는 강원, 광주전남, 경남, 경기, 대구경북, 대전, 부산, 서울, 울산, 인천, 제주, 전북 ,충남, 충북이 함께했다.

6.15남측위 지역본부는 성명에서 ‘신은미 황선 전국순회 토크문화콘서트’와 관련한 조선일보를 비롯한 보수언론의 악의적인 비방보도와 한 고등학생의 사제폭발물 테러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6.15남측위 지역본부는 “사고 이튿날 경찰과 검찰은 테러행위에 대한 수사보다는 피해자인 황선 씨에 대한 압수수색, 소환 통보와 함께 6.15 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이하 6.15남측위)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는 등 공안탄압으로 대응했다”며 “국가보안법상의 고무·찬양 혐의를 적용한 이번 토크콘서트를 기획하고 추진한 주체라는 점을 근거로 하여 6.15남측위에 압수수색을 실시했다고 경찰은 밝혔다”고 말했다.

6.15남측위 지역본부는 또한 “광복70년을 앞두고 통일행사와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인 6.15남측위를 의도적으로 흠집내기 위한 사전작업이 아닌지 의심된다”며 “분단된 현실에서 북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과 시각이 있을 수 있음은 인정하지만 자신과 생각이 다르다고 하여 종북딱지를 붙이고 테러와 공안탄압을 자행하는 것은 너무나 비상식적인 태도”라고 성토했다.

6.15남측위 지역본부는 이어 “보수언론의 악의적인 왜곡, 허위 보도를 통해 계획적으로 진행된 이번 일련을 사태에 대해 규탄하며, 테러의 가해자와 배후에 대한 수사는 뒤로 미룬 채 국가보안법을 동원하여 6.15남측위에 진행하는 비정상적인 공안탄압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6.15남측위 지역본부는 △백색 테러 사건 가해자와 배후 철저 수사 △종북딱지, 공안탄압 중단 및 평화적 통일운동 보장 △5.24조치 해제와 남북대화 전면 실시를 요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