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회째 동민, 시민 1천여명 축제 한마당

▲ 필봉산 한마음 걷기대회. ⓒ오산시

경기 오산시 신장동주민센터(동장 전형국)는 1일 오전 수청근린공원에서 ‘제12회 신장동민 한마음 필봉산 걷기 대회 및 문화공연’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등 내빈과 신장동민을 비롯한 시민 1천여명이 참석해 맑고 쾌청한 날씨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개최된 필봉산 걷기행사는 매년 신장동단체연합에서 주관, 올해 12회째를 맞았으며 신록이 아름다운 계절을 맞아 오산시의 명산인 필봉산 자락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을 걸으며 주민 간 화합하고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됐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경 필봉산 기슭에 위치한 수청근린공원을 시작으로 필봉산 등산코스를 걷는 행사와 수청근린공원에서 신장동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수강생 동아리반 공연과 퀼트·POP손글씨 등 문화체험,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곽상욱 시장은 축사를 통해 “행사를 준비한 동주민센터 단체연합회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올해로 12회를 맞는 신장동 한마음 걷기대회가 차별성과 독창성을 살려 신장동민의 정체성을 가진 주민 스스로 주체가 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장동민 걷기대회 및 문화공연 행사는 신장동단체연합회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단체에서 행사를 자체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주민자치 기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