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와 계약하여 입주자간 분쟁문제를 해결하고 조정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분쟁조정을 하는 데 있어 행정력이 개입할 수 없는 사적 갈등 민원이 있다. 이에 상담사들이 의뢰한 지역을 방문해 이웃주민간 갈등을 해결하고자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LH 매입임대 입주민 수집·저장세대 사례관리’ 사업을 진행해 매입 임대주택 저장강박세대 문제 해결을 위한 사례 관리 모델 구축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최옥순은 “이번 사업에서 민원 상담 및 분쟁조정 서비스 지원을 통해 분쟁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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