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이경국 소장의 20년 노하우 녹아 있는 학습서

▲ 최강의 사회복지사 이경국의 1급 합격 최강 전략. ⓒ우리동네사람들

오랜만에 새로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시험 학습서가 나왔다. 바로 ‘최강의 사회복지사 이경국의 1급 합격 최강 전략’이다.

기존에 나와 있는 대형 출판사나 사회복지법인의 기출문제집이 아니다. 사회복지 현장에서 발로 뛰고 몸으로 부딪치며 살아온 <최강의 사회복지사> 이경국(사회복지실천과교육연구소 소장)의 땀과 열정이 오롯이 담긴 학습서다.

이경국 소장은 사회복지 현장을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치열하게 혼신을 다해 지키고 가꿔온 사회복지사이다. 닉네임 <최강의 사회복지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Welfaretainment(재미있는 복지)>를 앞세워 사회복지 현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최강의 사회복지사 이경국의 1급 합격 최강 전략’만의 강점은 사회복지사 1급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입장에서 문제를 쉽게 이해하고 풀 수 있도록 한 데에 있다. 이론과 문제를 달달 외우지 않고 문제의 유형을 이해해 자연스럽게 정답에 다가갈 수 있도록 설계돼 있는 것이다.

이경국 소장은 10년 동안 현장 사회복지사들을 대상으로 1급 대비반 강의를 진행하면서 ‘어떻게 하면 합격률을 높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까?’ 수없이 고민하고 연구했다. 그동안 출제된 문제를 면밀히 분석하고, 출제 패턴에 대응해 수험생들이 그토록 바라던 사회복지사 1급 대비 족집게 교재를 만들어 냈다.

이 교재는 투박하다. 정제돼 있지도, 깔끔하지도 않다. 그러나 1년에 한 번 있는 사회복지사 1급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마음을 담아 만들어졌다. 한 번 떨어지면 또 다시 1년을 준비해야 하는 수험생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성심을 다한 학습서다.

이경국 소장은 “고되고 힘든 사회복지의 길을 함께하는 모든 사회복지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어서 이 교재를 내게 됐다”며 “단 한 권의 교재로 1급 대비를 손색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최대한 쉽고 재밌게 만들었으니 많이 보시고 좋은 결과를 내 함께 사회복지계를 발전시키길 바란다”고 했다.

‘최강의 사회복지사 이경국의 1급 합격 최강 전략’, 2020년 9월 우리동네사람들 刊.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