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응모

▲ 경기도청

[뉴스Q = 송수진 기자] 경기도가 ‘2020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24일까지 ‘2020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는 오는 10월 9일 1일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축제의 일환인 이번 공모전은 독서 감상문 북튜버 UCC 제작 동화 읽어주기 책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한 사연 4개 부문으로 실시되며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독서 감상문’ 공모전의 경우 자유롭게 자신이 읽고 싶은 도서를 선택 한 후 1권을 읽고 느낀 점을 바탕으로 1,000자 이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북튜버’ 공모전은 추천하거나 소개하고 싶은 책을 선정해 해당 책에 대한 영상을 5분내외의 영상물로 제작하면 되며 출품작은 1인 1점 이내로 제한한다.

‘동화 읽어주기’ 공모전은 동화책 1권을 자유롭게 선정한 후 아이들에게 동화를 읽어준 녹음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또한 ‘책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한 사연 신청’ 공모전은 코로나19 등과 같이 힘든 시기에 책을 통해 힘든 시기를 이겨낸 사연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24일까지 해당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도는 제출된 작품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온라인 축제가 개최되는10월 9일 선정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 작품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에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