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 뉴스 > 교육·복지
AI특별교육도시 오산, ‘전방위’ 온라인교육시스템 구축원격토론 경기장, 통기타, 줄넘기, 연극강좌 등 온라인 학습지원
장명구 기자  |  news@newsq.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18  19:18:1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온라인 수업 화면. ⓒ오산시

AI특별교육도시를 선도하는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을 위해 토론교육을 비롯한 학생1인1악기 통기타, 학생1인1체육 줄넘기 사업 등 적극적인 대응책을 마련하고 추진하고 있다.

18일 오산시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토론교육을 함께 연구하고 추진해온 오산토론연구회 교사들이 오산식 디베이트에 대해 알기 쉬운 영상 콘텐츠를 15차시로 구성하여 교사 자율 연수 및 전국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무료 공유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토론할 수 있는 원격 토론 경기장을 홈페이지 상에 구축 중이다. 언제 어디서든 접속하여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실시간 토론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여 자유로운 토론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학생1인1악기1체육 교육사업의 전문 강사들이 직접 참여한 통기타와 줄넘기 영상 콘텐츠가 중학교 자유학년제 수업에 제공되고 있다. 교재의 커리큘럼에 맞춰 제작된 영상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이 제한된 환경에서도 지속적인 음악과 체육수업으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교육을 함께 준비한 교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 교육은 새로운 환경에 대응하는 변화가 불가피하다.”라며 “건강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강한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에 대해 다시 고민해야 할 때” 라고 말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전 세계적으로 정상적인 수업이 어려운 현 상황에서 관내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습에 참여하고 배움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온라인 수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오산시는 토론, 학생1인1악기1체육 교육과 더불어 오산교육재단 학습지원팀 학부모강사들이 발 벗고 나서 중학교 온라인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오산문화재단에서도 온라인 뮤지컬 수업 및 연극수업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수업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장명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근인기뉴스
1
수원시에는 코로나19 대응에 함께한 숨은 영웅들이 있다
2
“경기도는 요양보호사에게 최소한 마스크·손세정제 지급해야”
3
경기 요양보호사노조, ‘요양보호사특별법’ 제정 촉구 총궐기 선포
4
경기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코로나19 극복 공익활동 긴급 지원한다
5
한익스프레스, 이천 산업재해 주범이다
6
‘코로나발 경제 위기’, 가장 똑똑한 투자법은?
7
추락사 김태규 청년 유가족, “경기도, 산재 책임 기업 ‘유망 인증’ 취소해야”
8
윤경선 수원시의원, “수원시 평생학습관과 외국어마을 통합 운영, 바람직하지 못해”
9
정의기억연대에 대한 악의적 왜곡보도 규탄한다
10
5·18수원추진위, ‘학살 원흉 전두환’ 처벌 촉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윤리강령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16262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764번길 11, 3층(팔달로3가)  |  대표전화 : 031-233-3690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경기 아 50645 | 등록연월일: 2013년 4월 16일 | 사업자등록번호: 124-51-70008 | 발행·편집인 : 장명구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명구
창간기념일: 2013년 4월 30일. Copyright © 2013 뉴스Q.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 : news@newsq.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