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연대노조 서울경기지부 파주지회 더조은환경분회(이하 노조)는 8일 보도자료를 내고, “업무상 배임, 사문서 위조, 위조사문서 행사 등 부정비리로 얼룩진 더조은 환경! 더불어민주당 파주시장이 책임지고 계약해지하라!”고 촉구했다.

노조에 따르면, 파주시는 지난 2001년 직접고용됐던 환경미화원을 시설관리공단으로 위탁했다. 2016년 이마저도 시설관리공단에서 민간위탁으로 전환했다.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은 지난 2월 10일 더조은환경 전 대표에게 업무상 배임, 사문서 위조, 위조사문서 행사 등의 혐의를 인정해 벌금 500만원을 선고했다.

이에 노조는 “문제는 이러한 중대 범죄가 명백히 드러났음에도 불구하고 파주시장은 그 어떠한 행정조치도 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라며 “전임 시장의 악행으로 인한 공공성 파괴의 현장인 민간위탁을 없애라고 수차례 말했지만, 전직 시장과 현 민주당 시장은 대체 무슨 차이가 있는지 알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노조는 또한 “파주시 환경과의 반노동적인 공무원들은 여전히 그 자리를 차지하고 앉아서 공공성 강화를 위해 애쓰기보다는 객관적인 중대 범죄 앞에서도 여전히 꿈적하고 있지 않다”며 “부정비리가 판치는 것에 대한 일벌백계가 필요할 때이다”라고 성토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