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의장 조명자)가 오는 6일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한 원포인트 긴급 임시회를 개회할 예정이다.

6일 하루 동안 열리는 제350회 수원시의회 임시회에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수원시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필요한 ‘수원시 재난관리기금 운용·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2020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2020년도 재난관리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등 3건에 대해 심의·의결을 진행하게 된다.

앞서 수원시는 2일 오후 시청에서 온라인 브리핑을 통하여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지원 규모는 소득에 관계없이 1인당 10만원씩이다.

조명자 의장은 2일 오후 시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와 시민들의 생계 불안감 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의회도 4월 6일 원포인트 임시회를 열고 관련 조례안 처리 등 재난기본소득이 빠른 시일 내에 지급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수원시의회는 직전 임시회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석자들 모두 손소독 실시 및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며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는 수원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