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예리 대표, “적극적인 업무협약으로 지역 네트워크를 형성하겠다”

▲ 아이꿈터지역아동센터 김진두 센터장(좌), 크드르 홍예리 대표(우). ⓒ뉴스Q 유필상 기자

아이꿈터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진두)와 크드르(대표 홍예리, 경기도여성기업인)는 8일 GreenDIY공방(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아동 교육과 목재 문화사업 전반에 대한 상호간의 정보 교류와 적극적인 인적 물적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해 나아가기 위해 체결했다.

협약에는 아이꿈터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 10명, GreenDIY 유필상 대표(한국DIY가구공방협회 이사, 그린스퀘어협동조합 감사), 키다리아저씨정원 최완옥 대표(목공DIY교육사 1급) 등이 참석했다.

아이꿈터지역아동센터 김진두 대표와 크드르 홍예리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했다.

업무협약에 이어 크드르 홍예리 대표의 진행으로 아이꿈터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 10명과 목공수업을 실시했다. 못과 망치를 이용해 LED양초 연필꽂이를 만들었다.

아이꿈터지역아동센터 김진두 센터장은 “이번 문화목공프로그램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꿈터지역아동센터의 저소득층 아동들이 신체 리듬과 창의적인 성취감을 체득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 센터장은 이어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 내에서 목재체험 교육과 관련된 사업자와 연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더 많은 아동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크드르 홍예리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목재체험의 대상자를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다른 단체나 사업체와도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협약을 맺어 지역 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상호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LED양초 연필꽂이 만들기 목공체험교육. ⓒ뉴스Q 유필상 기자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