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변을 하는 서철모 화성시장. ⓒ산수화기자단

[산수화기자단 뉴스Q] 서철모 화성시장과 함께하는 ‘동탄1권역 화성시민 지역회의’가 28일 동탄보건지소 대강당에서 열렸다.

동탄1권역에는 동탄1동, 동탄2동, 동탄3동이 속한다. 행정·도시분과, 교통분과, 교육·복지분과, 경제·문화·환경분과 등 4개 분과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이날 지역회의에는 지역위원 38명이 참석했다.

서철모 시장이 ‘학교폭력 특별교육이수기관 및 사회봉사처 부족 문제 해결’ 안건에 대해 답변했다.

먼저 서 시장은 ‘특별교육이수기관 부족’에 대해 “동탄에 없다는 것에 적극 공감한다”며 “특별교육이수기관을 늘리겠다”고 말했다.

서 시장은 “내년 본예산에 편성하겠다. 현재 화성에 청소년문화의집이 있다”며 “그곳에 공간이 있다. 그 공간을 활용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서 시장은 “늘리겠다고 결정했기 때문에 어떻게 내실화 할지 벤치마킹 등을 해보겠다”며 “그러다보면 시간이 걸린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서 시장은 ‘가해자 사회봉사처 부족’에 대해서도 “가해자 문제가 훨씬 크다고 생각한다”며 “폭력 가해학생에 대한 예산을 2~3배 이상 대폭적으로 늘리겠다”고 말했다.

서 시장은 “동탄1권역이 제안한 만큼 동탄1권역에서 시범적으로 집중해서 해보자”며 “그래서 폭력 가해학생이 좀 줄면 화성시 전체로 확산하는 방안을 적극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1동 박승란 지역위원의 주재로 9월 지역회의가 진행됐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 방식 개선’을 정식 안건으로 채택했다.

이날 지역회의에서 건의된 안건은 다음달 지역회의에서 서철모 시장과 함께 논의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산수화기자단 공동취재 기사입니다. 산수화기자단 회원사는 경기타임스, 경인데일리, 경인투데이, 뉴스Q, 뉴스파노라마, 미디어타임즈, 투데이경제, 화성타임즈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