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건을 설명하는 윤병희 지역위원. ⓒ산수화기자단

[산수화기자단 뉴스Q] 화성시 기배동은 26일 저녁 기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동부1권역 화성시민 지역회의’에서 ‘기안천 생태하천 조성’을 건의했다.

이날 지역회의는 화산동 김동양 지역위원의 사회로 진행됐다. 동부1권역에는 봉담읍, 화산동, 기배동, 정남면 등 4개 읍면동이 속한다. 서철모 시장이 안건 논의 과정을 경청했다.

기배동을 대표해 윤병희 지역위원이 ‘기안천 생태하천 조성’을 안건으로 제안했다.

윤 지역위원은 지도를 가르키며 “분홍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저희가 있는 기배동 행정복지센터 자리다. 그 옆으로 흐르는 하천이 기안천이다”라며 “그 하천 옆 도로가 4차선 도로로 넓어질 것이다. 공사를 위해 보상 절차를 밝고 있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윤 지역위원은 이어 “도로를 넓히는 작업이 시작됐을 때, 도로확장공사와 생태하천 조성사업을 함께 묶어서 하면 시의 예산을 아낄 수 있을 것이다”라며 “해당 구간만이라도 생태하천을 조성했으면 하는 안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지역회의에서 건의된 안건은 다음달 지역회의에서 서철모 시장과 함께 논의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산수화기자단 공동취재 기사입니다. 산수화기자단 회원사는 경기타임스, 경인데일리, 경인투데이, 뉴스Q, 뉴스파노라마, 미디어타임즈, 투데이경제, 화성타임즈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