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꿈과 함께 커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광릉초 ‘아름드리 도서관’ 개관식. ⓒ뉴스Q

광릉초등학교(교장 이경숙)는 24일 오후 광릉초 별관 1층(남양주시 진접읍)에서 ‘아름드리 도서관 개관식’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에는 교직원, 학생회 임원, 도서관 이름 공모 당선 학생, 학교운영위원, 학부모회 임원, 녹색학부모회 임원, 명예사서 임원, 총동문회 임원 등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광릉초 교무부장 사회로 진행됐다.

개관식은 개관 테이프 컷팅을 시작으로 ▲개식사 ▲국민의례 ▲내빈소개 ▲도서관 개관 경과보고 ▲학교장 인사 ▲내빈 축사 ▲폐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사진 촬영 시간을 가졌다.

광릉초는 2019 경기도 방과후 연계 돌봄교실 세이프존 운영교로 선정돼 지원받은 예산(1억2천만원)으로 다 함께 꿈터인 ‘아름드리 도서관’을 조성했다. 아름드리 나무처럼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풍성하게 자라는 도서관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광릉초 교감은 “새롭게 단장한 도서관이 지식과 정보, 그리고 문화공간으로서 그 역할을 다함으로써 아이들의 꿈과 함께 커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릉초는 성실, 근면, 정직이라는 교훈으로 1944년도에 설립된 학교이다. 2013년 경기도교육청 혁신학교로 지정돼 올해 8년차에 접어들었다. 꿈 키움, 행복 나눔, 따뜻한 광릉교육이라는 학교비전을 바탕으로 진로교육, 생태교육, 문화예술교육, 다문화 어울림교육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 광릉초 ‘아름드리 도서관’ 개관식. ⓒ뉴스Q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