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불륜설과 관련, 공무원노조 오산시지부(비대위원장 송성환, 노조)는 7일 성명을 내고 곽 시장에게 “오산시 전체의 명예를 실추한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불륜설에 대해 명확하게 해명해야 할 것이다”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노조는 “깨끗한 의혹 해소 차원에서라도 법적 조치를 취해 시시비비를 정확히 가려야 할 것이다”라고 촉구했다.

노조에서 곽 시장에게 불륜설과 관련해 ‘명확한 해명’과 ‘의혹 해소 차원의 법적 조치’를 요구한 것이다.

노조는 성명에서 “최근 언론의 내용을 보면 사실 여부를 떠나 청렴도시 오산시의 시장이 한 것인가? 하며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며 “오산시장은 이번 불륜설이 지난 지방선거과정에서 흑색전선 중 나왔던 내용이라고 하지만 당사자의 녹취를 살펴보면, 상대를 만난 구체적 시기, 장소, 전달한 금액이 너무도 자세하게 진술하고 있어 거짓으로 치부하기에는 석연치 않은 구석이 있다”고 지적했다.

노조는 “더구나 지역 내 모 인사와 연관된 이권 사업까지 언급되고 있어 청렴도시 오산의 명예가 실추되는 심각한 사안이라고 할 수 있다”며 “때문에 오산시 공직자를 비롯한 시민들은 상당한 자괴감을 느끼며 불륜설의 사태 추이를 걱정스런 눈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말했다.

노조는 “시장은 말 그대로 공인이다”라며 “연예인도 불륜설이 기사화되면 진행하던 프로그램에서 하차를 한다”고 질타했다. “그것이 공인으로서의 최소한의 자세이다”라고 했다.

* 기사 보강: 2022년 8월 4일

곽상욱 전 오산시장 측에서는 부정처사후수뢰, 제3자뇌물공여 등에 관한 고발사건에 대해 지난 2020년 9월 28일자로 ‘불기소(혐의없음)’ 처분을 받았다고 4일 알려왔습니다.

특히, 제3자뇌물공여 고발 건은 ‘2017년 12월경 불상의 장소에서 불륜 여성에게 돈을 수차례 제공하고 개발사업자(불륜여성의 지인)에게 인허가 관련하여 부정한 청탁을 약속받아 뇌물을 공여하였다’라는 내용입니다.

경기오산경찰서는 오산시 감사담당관에 보낸 ‘공무원범죄 수사상황 통보’에서, 부정처사후수뢰, 제3자뇌물공여 등에 대해 “위와 같이 고발된 내용에 대해 경찰과 검찰은 관련 당사자들에 대해 수사가 이루어졌고 결과는 모두 사실이 아닌 바 ‘혐의 없음’으로 밝혀져 사건이 종결되었다”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