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우드협동조합 김영애 대표, “일회용품 자제 내용까지 다뤄져 더 의미 있는 시간”

▲ 2019년 (주)에스원과 함께하는 ‘볼런투어 가자’ 임직원 가족 봉사. ⓒ뉴스Q

2019년 (주)에스원과 함께하는 ‘볼런투어 가자’ 임직원 가족 봉사가 20일 서울새활용플라자(서울 성동구)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주)에스원에서 주최했다. 밀알복지재단에서 주관했다. 서울새활용플라자 입점 기업인 메리우드협동조합에서 행사 공간과 공구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멘토링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장애아동들의 새로운 문화경험과 심리,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주)에스원 임직원 가족이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해 나눔의 가치와 보람을 경험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지원 대상 장애아동 11명과 (주)에스원 임직원 가족 봉사단 11가족(36명)이 참여했다.

한 조에는 임직원 가족 봉사단 한 가정과 장애아동을 1:1 매칭해 총 11개 조가 좌식테이블을 만들었다.

모여서 오리엔테이션을 했다. 가구 만들기 행사는 오전 9시 50분부터 오후 12시 20분까지 150분간 진행됐다. 행사 후 서울새활용플라자 5층 단체 식당으로 이동해 점심식사를 했다. 행사 장소로 집결해 소감을 나누고 단체사진을 찍는 것으로 행사를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메리우드협동조합 김영애 대표, 그린스퀘어협동조합 이승재 이사장, 유필상 감사, 키다리아저씨공방 최완옥 대표, 크드르공방 홍예리 대표가 강사로 참여했다.

디월트고객체험센터에서는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동공구의 부족분과 앞치마를 제공했다.

메리우드협동조합 김영애 대표는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 목공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이뿐만 아니라 서울새활용플라자의 설립 취지인 일회용품 자제에 대한 내용까지 함께 다뤄져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 메리우드협동조합 김영애 대표. ⓒ뉴스Q
▲ 그린스퀘어협동조합 이승재 이사장. ⓒ뉴스Q
▲ 키다리아저씨공방 최완옥 대표. ⓒ뉴스Q
▲ 크드르공방 홍예리 대표. ⓒ뉴스Q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