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유경 원장, “논술로 어떻게 드라마틱하게 대학에 갈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시간”

인문 논술 전형에 대해 설몀하는 송수진 강사. ⓒ뉴스Q 장명구 기자
인문 논술 전형에 대해 설몀하는 송수진 강사. ⓒ뉴스Q 장명구 기자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윤유경 플러스 학원은 11일 저녁 ‘2020학년도 대학입시 논술 전형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 주제는 ‘논술의 모든 것’이었다.

윤유경 원장은 “대학입시에서 논술은 신의 한수인 것 같다”며 “논술 전형으로 어떻게 드라마틱하게 대학에 갈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준비를 많이 한 만큼 많은 기대가 된다”고 했다.

송수진 강사는 ‘인문 논술 이해하기’에 대해 설명했다. ▲논술 출제 유형 ▲논술의 이해 ▲논제 유형 ▲논술 채점 기준 ▲논술 대비 전략 ▲논술 대비 일정 등에 대해 이야기 했다.

송 강사는 “교과별 지식에 대한 이해 정도를 확인하는 것이 내신이고 이를 적용하는 시험이 수능이라면, 논술은 교과 지식들을 횡적으로 엮어 분석과 평가를 종합적으로 서술하는 시험”이라며 “인지능력의 고도화를 통해 대입 논술 시험을 넘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승민 강사는 ‘수리 논술 이해하기’에 대해 설명했다. ▲수리 논술이란 무엇인가? ▲수리 논술과 수능문제와의 연계성 ▲기출문제 분석 ▲수리 논술 대비 전략 및 계획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인 강사는 “수리 논술을 대비하려면 무엇보다 수능 최저를 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예습은 원치 않는다. 숨 쉬지 말고 복습하라”고 말했다. “논술의 핵심인 첨삭은 윤유경 플러스 학원에서 책임지겠다”고 했다.

상담 문의: 031-692-2005

▲ 수리 논술 전형에 대해 설명하는 인승민 강사. ⓒ뉴스Q 장명구 기자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