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토) 오후 3시 장안공원 중앙광장에서

2019년 제15회 풍물대동놀이 한마당이 오는 20일(토) 오후 3시부터 장안공원 중앙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한마당은 사)수원민예총에서 주최한다. 풍물굿패 삶터(대표 이성호)에서 주관한다. 수원시에서 후원한다.

이번 한마당에는 수원 및 인근 지역의 여러 풍물단체에서 풍물인 15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마디로 지역 풍물 축제이다.

수원 및 인근 지역에서 풍물을 배우고 익혀온 풍물패들이 함께 모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인다. 서로를 격려해주고 서로 보고 배우며, 서로 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자리이다. 풍물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더불어 하나가 되는 잔치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풍물굿패 삶터’와 ‘꾼 고빗사위’, ‘SK청솔노인복지관 풍물패 푸른소리’ 등 여러 풍물 단체들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수원지역의 오래된 풍물패인 ‘고색전통농악보존회’와, 매탄동의 ‘산드래미 풍물단’, 화서지역 ‘꽃뫼 풍물단’이 함께할 예정이다.

수원 이외의 지역에서 참여하는 풍물패 ‘와리풍물보존회’는 안산지역의 전통적인 풍물인 와리풍물, 또는 동작리두레풍물로 불리우는 풍물판굿을 선보인다.

아울러 참여하는 풍물패들만이 아닌 관람하는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강강술래 등의 대동놀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풍물패와 관객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즐거운 자리가 될 예정이다.

참가 문의: 풍물굿패 삶터 031) 238-4189.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