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에는 보도자료를 작성해도 자신이 없었는데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 보도자료 쓰는 법에 대해 사례와 방법을 간결하게 설명해 주셨고, 실제 어렵지 않아 직접 보도자료 써본 경험이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지난 10일 <경기청년연대> 초청으로 ‘보도자료 특강’을 했습니다. 청년들의 소감평, 어떠신가요? 좀더 살펴볼까요?

- 청년회를 더 잘 알리기 위해 언론사업이 필요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보도자료 쓰는 법을 문서로만 본 적이 있는데 현장에서 직접 듣고 써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언론사업 관점, 방법 등이 실제 현실에서 곧장 활용할 수 있어서 입니다.
- 기사 작성, 딱 필요한 만큼, 아주 요령껏. 그리고 우리에 대해 젤 잘 아는 분이 강연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 글을 써서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은 정치를 하면서 혹은 대중활동을 하면서 매우 중요하다고 봐요.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글과 말이 힘이기 때문이죠.
- 강사님이 시간을 항상 주시하며 설명해 주셨고 적절한 시간에 마치려고 노력해 주셨습니다. 보도자료 쓰기에서 맞춤법 등 더 하실 말씀이 계신 듯했는데 다 못 들어서 아쉽습니다.
- 맞춤법이나 띄어쓰기는 우리가 보도자료를 작성해가며 바꿔나갈 수 있는 경험 과제로 남음.
- 보도자료 교육은 정말 실생활에 도움이 될 거 같아서 좋았습니다. 짧고 간략, 실용적인 강의!

정말이지 최선을 다한 강의였습니다. 아쉬운 점이 하나 있다면, 시간이 부족했다는 점. 

<뉴스Q>에서 ‘찾아가는 보도자료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맞춤형 강의입니다. 

개인이나 단체, 정당 등 누구라도 신청 가능합니다. 경기도는 물론 전국 어디든 달려갑니다.

문의: 010-9045-3690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