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권기금 녹색자금 지원 사업

▲ 2019 취약계층 및 청소년을 위한 목재문화체험교육 포스터

한국DIY가구공방협회는 3월부터 12월까지 협회 지정 교육기관 및 수혜대상 관련기관 교육장에서 ‘취약계층 및 청소년을 위한 목재문화체험교육’을 실시한다.

이 행사의 목적은 취약계층 및 청소년이 산림 및 목재의 중요성을 인식함은 물론 정서 안정, 신체건강 증진을 이뤄내는 데 있다. 또한 이 행사의 목적은 체험교육형 목재문화 체험사업인 만큼 계층 간 차별 없는 목재문화를 보급하고 녹색자금사업의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 공익적 목적을 달성하는 데에도 있다.

이 행사는 2019년도 녹색자금사업으로 선정됐다. 복권기금 녹색자금의 지원으로 추진되는 공익사업이다.

한국DIY가구공방협회 등록 전문강사들이 교육을 실시한다.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목재문화체험(1회성) ▲취업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목재체험 전문교육(연속성) ▲청소년과 함께하는 목재문화진로체험(1회성) ▲청소년을 위한 목재문화진로체험 전문교육(연속성)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DIY가구공방협회 김해동 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상자들이 생활 속 목재 및 산림의 친환경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습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또한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생활 속 목재문화 체험과 교육의 형태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며 “자신의 꿈을 보다 넓게 확장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여 목재 이용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다”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이어 “청소년의 교육과 진로지도를 담당하고 있는 교사를 대상으로 목재 체험교육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며 “직업의식 고취 및 자존감 회복과 목재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신청은 이메일 또는 직접방문을 통해 하면 된다. 문의: 044-862-6576 또는 이메일 master@koreadiy.org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