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중 원장, “치과를 찾아 6개월마다 정기검진 받는 것이 중요”

▲ 진료를 하고 있는 새날치과 이윤중 원장. ⓒ뉴스Q 장명구 기자

수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서지연, 수원의료사협)이 운영하는 새날치과(원장 송필경, 이윤중)는 16일(금) 오전 수원체육문화센터에서 이동진료소를 운영했다. 구강 예방 캠페인도 벌였다.

이윤중 원장이 이동진료소 진료를 맡았다. 상담과 진료는 모두 무료였다. 수원체육문화센터를 찾은 수원시민들은 자신의 치아 상태를 상담하고 진료를 받았다.

수원의료사협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은 ‘구강 예방은 올바른 잇솔질부터!’라는 내용이 담긴 홍보물을 수원시민들에게 나눠줬다.

이 원장은 “수원시민들께서 궁금한 것을 많이 물어보셨다”며 “치과에서 진료를 받을 때보다 편하게 생각하시고 물어보신 듯하다”고 말했다.

구강 예방과 관련, 이 원장은 “치아 건강을 위해선 치과를 찾아 6개월마다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충치 치료보다 잇몸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지연 이사장은 “새날치과는 조합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며 “치아 건강을 돌보고 예방관리하며 조합의 주인인 조합원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의료기관”이라고 말했다. “이동진료소를 통해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새날치과와 함께 건강한 치아를 오래오래 보존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수원의료사협은 ‘건강한 삶, 건강한 마을, 건강한 공동체’를 위해 힘쓰고 있다. 조합원과 지역주민의 건강주치의를 표방하고 있다. 새날치과와 함께 새날한의원도 운영하고 있다.

수원의료사협 조합부: 031-213-8843
새날치과: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 1605 모던타운 221호(영통동) 031-273-1190
새날한의원: 수원시 영통구 효원로 381 새롬프라자 302호(매탄동) 031-212-1190

▲ 이동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는 새날치과. ⓒ뉴스Q 장명구 기자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