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수원시지역위원회(위원장 임은지, 수원 민중당)에서 수원시의 파견·용역 노동자 정규직 전환 발표에 대한 성명을 발표했다.

수원 민중당 임은지 위원장은 4일 오전 성명을 통해 “수원시의 이번 414명 전환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도 “하지만 직무급제 적용은 또 다른 차별의 제도화”라고 주장했다.

임 위원장은 이어 “기존의 공무직 호봉제가 있는데 별도 임금체계 마련은 정규직 전환의 본 취지에서 거리가 있다”고 지적했다.

임 위원장은 또한 “직무급제는 박근혜 정부가 ‘합리적 임금체계 개편 매뉴얼’에서 제시했던 임금상승 억제 대안”이라며 “20년, 30년을 일해도 임금상승 폭이 호봉제에 비해 턱 없이 낮아 저임금을 고착화 한다”고 질타했다.

윤경선 수원시의원(민중당)은 이번 수원시 정규직 전환 ‘노·사 및 전문가 협의회’의 쟁점이었던 65세 정년 미적용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윤 의원은 “65세 정년 보장에 대한 수원시의 ‘정규직 공무원시험 준비 청년들의 박탈감’ 언급은 인식의 문제가 있다”며 “정년보장을 차별의 수단으로 확정해선 안 된다”고 꼬집었다.

끝으로 윤 의원은 “빠르게 협의회를 구성, 논의를 진행한 수원시의 노력은 주목할 만하다”면서도 “수원시는 414명이라는 숫자만을 강조하지 말고 당사자들과 세부 조건에 대한 의견조율을 지속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