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의 다양한 모습을 드론을 통한 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 ‘2018 새만금 드론영상제’가 오는 9월15일(토) 전북 김제 새만금 아리울예술창고에서 열린다.

새만금개발청과 군산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드론산업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영상제는 ‘강, 바다, 그리고 새만금’을 주제로, 새만금과 인근 지역의 다양한 생태계 등을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과 사진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공모전 형식으로 치러진다.

이에 앞서 예선을 통과한 25개의 작품이 본선 진출했으며, 영상제 현장에서 방청객들의 심사를 합산해 최종 입선작을 확정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국토부장관상, 새만금개발청장상 등과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들은 새만금 사업의 홍보에 활용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영상제에서는 드론 관련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됐다.

기초부터 정밀조종까지 수준별로 드론을 직접 날려볼 수 있는 ‘드론비행코너’를 비롯해, 드론의 비행원리를 배울 수 있는 ‘드론교육’, 드론을 통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드론제작’과 ‘드론코딩’, 드론을 활용한 게임인 ‘드론낚시’와 ‘드론다트’ 등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코너를 마련하여 참가자에게 드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넓히는 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주관기관인 한국드론산업협회 박석종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에게는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어른에게는 과학과 동심을 즐길 수 자리가 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릴리스 담당 : 사단법인 한국드론산업협회 이주희 부장 010 – 2708 - 3597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