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경기본부, 16일 새누리당 경기도당 앞 규탄 기자회견

▲ 새누리당은 “응답하라” 민주노총 경기본부 기자회견. ⓒ장명구 기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경기도지역본부는 “철도 민영화하지 않겠다면, 새누리당은 응답하라!”고 요구했다.

민주노총 경기도지역본부는 16일 오전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새누리당 경기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철도 민영화 사태 해결을 위해 즉각 국회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민주노총 경기도지역본부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국회는 국토부의 민영화 면허 발급과 철도노조 탄압을 중단시키고, 국토교통위원회 산하에 ‘(가칭) 철도산업발전소위’를 구성하여 민의를 대표하는 국회에서 철도 문제를 논의해야 한다”며 “나아가 철도 당사자를 참여시킨 사회적 논의기구 구성 또한 함께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노총 경기도지역본부는 또한 “철도 민영화 사태의 최종적인 해결 책임은 청와대에 있다”며, 지난 대선에서 박근혜 후보가 “국민적 합의나 동의없는 민영화는 반대”한다고 약속한 점을 되새겼다. 박근혜 정부가 철도 민영화를 하지 않겠다는 약속 이행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에 나서야 한다는 것.

민주노총 경기도지역본부는 국회에서 오는 16일 환노위와 17일 국토교통위에서 철도 문제를 책임있게 논의할 것을 거듭 촉구하면서, “이를 또 다시 거부한다면 민주노총은 대선 1년이 되는 19일, 철도노동자 상경투쟁과 더불어 모든 사회적 저항 세력을 결집시킨 투쟁의 물결로 청와대로 향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상언 민주노총 경기도지역본부장은 대표발언에서 “지난 대선에서 박근혜 후보는 국민적 동의없이는 철도를 민영화하지 않겠다고 했다”며 “국민들이 언제 철도 민영화에 동의했냐?”고 반문했다. “부정선거로 당선되더니 말을 뒤집어도 되냐?”고도 했다.

이 경기도지역본부장은 또한 “국민 여론의 70% 이상이 철도 민영화를 반대한다”며 “왜 국민의 의견을 무시하고 철도 민영화를 추진하는지 새누리당과 박근혜 정부는 답변하라”고 요구했다.

이찬본 철도노조 서울지방본부 교육국장은 규탄발언에서 “박근혜 정부는 정신 차리고 철도 민영화에 반대해야 한다”며 “정부의 답변이 없다면 철도노동자들은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민주노총 경기도지역본부는 이상언 본부장을 비롯한 간부들로 대표단을 구성, 새누리당 경기도당 사무실에 항의서한을 전달하려 했으나 문이 잠겨 있어 전달하지 못했다. 민주노총 경기도지역본부는 이날 오후에라도 시간을 내 항의서한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 새누리당은 “응답하라” 민주노총 경기본부 기자회견. ⓒ장명구 기자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