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경희, “스마트 생활정치” 다짐

▲ 필승을 다짐하는 황경희 수원시의원 후보. ⓒ뉴스Q

“조원2동, 송죽동, 파장동이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 되도록 열심히 뛰겠다!”

6.13지방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황경희 수원시의원 후보(나선거구, 조원2·송죽·파장동)가 16일 오후 장안구 조원동 소재 북수원패션아울렛 4층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필승의 결의를 다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 지역위원회 위원장, 이기우 전 경기도 연정부지사, 이용훈 전국 호남향우회총연합회 총회장, 신극정 수원시호남향우회 회장, 김남원 수원시충청도민연합회 회장 등 당원 및 지지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한 박옥분, 이필근, 김봉균 후보, 수원시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한 김미경, 강영우, 박명규, 이종근, 최강귀, 채명기, 이철승, 김호진 후보 등도 함께했다.

황경희 후보는 “수원시 장안구 파자동, 송죽동, 조원2동 지역 주민들을 위해 삶이 바뀌고, 살림이 더 나아지도록 일하는 수원시의원이 되겠다”면서 “조원2동, 송죽동, 파장동이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이 되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황 후보는 또한 “이 자리에 계신 후보들과 함께 수원시의원이 돼 시민들이 행복한 스마트 생활정치를 실천하겠다”면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지방정부를 만드는 데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황 후보는 한일초, 수일여중, 영복여고 학부모회 회장을 지냈다. 수일중, 수일고 운영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했다. 수원시 주민참여예산 장안구지역회의 위원, 더불어민주당 수원갑지역 19대 대통령선대본부 상황실장, 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지역위원회 사무국장, 조원2동 주민자치위원, 수원시 여성지원 민방위대 연합대장 등을 지냈다.

현재 수원희망교육시민포럼 공동대표, 조원동 누구나꽃마을학교 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수원시 자전거연맹 이사,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 위원을 맡아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주요 공약을 보면, 파장동 지역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부지 활용 △4차 산업혁명 기지 조성 △이병옥 가옥(월곡댁) 문화재 규제문제 해결(이전 혹은 해제) △문화재 주변 제1종 주거지역을 제2종 주거지역으로 상향 추진 △파장동 재래시장 골목상권 활성화 위한 현대화 추진 등을 제시했다.

송죽동 지역에는 △만석공원 스마트 리모델링 추진(장안박람회, 빅이벤트, 지역상권 향상) △만석공원 주차장 확보, 확장으로 주변 주차난 해소 추진 △학교주변 환경개선사업으로 안심할 수 있는 거리 조성 △송죽동 안심마을 지역경로당 시설보수 지원 및 비품지원 확대 등을 약속했다.

조원2동 지역에는 △조원I.C나들목의 소음, 안전, 분진 문제 해결방안 마련 △신수원선-복선전철 4호선 조기착공 추진 △초·중·고 학교급식 위생, 영양, 운명투명성 실태조사 △수일고, 조원중, 조원고 3개교 통학로 확장공사 적극 추진 등을 다짐했다.

‘이제 준비된 남자’라고 자신을 소개한 이재준 지역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황경희 후보가 출세했다. 전남 완도에서 태어나 충청도 태생인 신랑을 삼성전자에서 만나 수원에 정착했다. 내조만 하며 지내다 세 자녀를 키우면서 교육문제 전문가로 성장했다”면서 “부드러운 카리스마, 직접 현장에서 주민들과 마을문제, 교육문제를 풀어낸 추진력을 갖춘 후보로 수원시의원이 되면 더 많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지역위원장은 “여러분이 격려해 주시고, 이끌어 주시면 황경희 후보는 정말 좋은 시의원이 될 것”이라며 “수원갑 지역은 갑질하지 않고, 시민 여러분들을 섬기면서 수원 장안을 대한민국에서 가장 선진적 정치문화가 꽃피우는 곳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용훈 총회장은 축사를 통해, 황경희 후보에 대해 “누가 봐도 욕심을 낼 정도로 성격, 미모, 봉사, 대외적인 활동 모든 것이 훌륭한 분”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저는 개인적으로 황경희 씨를 지지한다”는 뜻도 밝혔다.

신극정 회장도 “황경희 후보는 일, 봉사에 엄청난 열정을 가지고 있다. 지칠 줄 모르는 힘으로 주민들을 위해 일하신다면 많은 결실이 있을 것”이라며 “수원뿐 아니라 대한민국에서 가장 다득표를 해 압도적으로 당선됐으면 한다”고 응원했다.

▲ 황경희 수원시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뉴스Q

*홍재언론인협회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특별취재단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