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봄꽃이 아름다운 명소’ 12곳 추천

▲ 광교마루길. ⓒ뉴스Q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가 봄나들이하기 좋은 ‘봄꽃이 아름다운 명소’ 12곳을 추천했다.

수원시가 추천한 봄꽃 명소는 ▲광교마루길 ▲서호천 ▲고향의 봄길 ▲칠보 둘레길 ▲경기도청·팔달산회주도로 ▲수원월드컵경기장 ▲만석공원 ▲황구지천 ▲화성성곽길 ▲송원로 ▲여기산공원 ▲일월천로 등이다.

광교마루길은 광교반딧불이화장실에서 광교 쉼터까지 1.7㎞ 구간(왕벚나무·조팝나무·진달래), 서호천은 화산교에서 동남보건대학에 이르는 1.8㎞ 구간(왕벚나무), 고향의 봄길은 과선교 입구에서 호매실 IC까지 4.3㎞ 구간(왕벚나무·개나리)이다.

칠보 둘레길은 홈플러스서수원점에서 시작해 서수원자이아파트 둘레길로 이어지는 3.6㎞ 구간(왕벚나무·산벚나무·진달래)이다. 경기도청·팔달산회주도로는 경기도청 정문·후문, 시민회관, 정조대왕 동상을 거치는 1.9㎞ 구간(왕벚나무·살구나무·개나리·진달래·산수유)이다.

수원월드컵경기장은 수원방송, 우만주공아파트, 수원시체육회선수촌, 월드컵경기장 입구에 이르는 2.5㎞ 구간(왕벚나무·진달래)이고, 만석공원은 만석거 회주도로 1.4㎞ 구간(왕벚나무·조팝나무)이다. 황구지천은 오목천교에서 지방산업단지에 이르는 3.9㎞ 구간(왕벚나무), 화성성곽길은 서장대, 화홍문, 팔달문, 화서문으로 이어지는 5㎞ 길(왕벚나무·개나리·진달래)이다.

송원로는 조원공원사거리에서 대동우물사거리까지 0.83㎞ 구간(왕벚나무), 여기산공원은 수원시정연구원에서 여기산공원에 이르는 0.59㎞ 구간(왕벚나무·개나리), 일월천로는 구운동 청구아파트에서 구운공원에 이르는 0.8㎞ 구간(왕벚나무)이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