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1일부터 21일까지 ‘2018년 경기도 대학생 지식멘토’ 사업을 운영할 대학을 모집한다.

‘대학생 지식멘토 사업’은 도내 대학생(멘토)이 저소득층 자녀, 장애인, 노인, 다문화 가정, 북한이탈 청소년 등 도내 학습 소외계층(멘티)에게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11년 첫 시행 이후 7년 간 대학생 1,304명이 참가했으며 학습 소외계층 5,214명에게 맞춤형 학습을 제공했다. 작년 학습자 대상 설문조사결과, 응답자의 95.5%가 자신감이 향상됐고 97%가 학교생활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운영대학은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학생 멘토들을 모집하고 멘티의 학습장소 선정, 멘토·멘티 연계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도는 운영 대학이 선정되면 ‘지식멘토링’ 120팀, ‘현장캠프멘토링’ 15팀 등 총 135팀을 구성해 올해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지식멘토링’은 대학생 2명이 한 팀을 이뤄 도시지역 학습취약계층에게 주 2회, 1회에 2시간 이상 씩 맞춤형 학습을 진행한다.

‘현장캠프 멘토링’은 대학생 5명이 한 팀을 이뤄 농어촌 지역을 찾아가 예체능, 진로 및 고민상담, 지역봉사 프로그램 등 현장에서 주민과 함께 숙식하며 멘토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도는 지식멘토링 팀에게 1인당 활동비 월 10만원, 1팀당 재료비 9만원을 제공한다. 현장캠프 팀에게는 교재비, 교통비, 식비, 숙박비 등 활동비 35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우수 활동자에게는 도지사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운영 대학 지원 자격은 경기도 소재 대학이면 가능하고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에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경기도청 교육협력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운영대학은 도 선정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3월 중 결정된다.

자세한 모집 안내 및 문의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도 교육협력과 대학협력팀(031-8008-4823)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박승삼 경기도 교육협력과장은 “대학생들에게는 봉사정신과 따뜻한 인성함양의 기회가 되며, 학습자에게는 양질의 교육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