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교육적폐, 교육국제화특구 지정 반대 경기도민대책위’와 ‘이명박교육적폐, 교육국제화특구 지정 반대 안산·시흥지역대책위’는 13일 성명을 내고 “어륀지 특권교육, 안산·시흥 교육국제화 특구 신청 강행한 이재정 교육감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재정 교육감은 특구 신청 철회하고 416교육관 건립 약속부터 이행하라”고 요구했다. “교육부는 안산·시흥지역 교육국제화특구 신청을 기각하고 교육국제화특구법을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이 단체들은 “이재정 경기교육감이 경기도에 제안하여 신청을 추진하고 있던 교육국제화 특구는 교육국제화특구법 10조, 11조, 15조, 16조의 독소조항으로 ‘어륀지’로 대표되는 초중등 외국어 몰입교육을 통한 초중등 공교육과정을 파행으로 몰아갈 것이고 국제중, 국제고의 설립과 외국인 학교, 외국인진료병원의 설립을 가능하게 하여 결국 금수저를 위한 특권교육이라는 결과를 낳게 될 것”이라고 반대 이유를 분명히 했다.

이 단체들은 또한 “경기도교육청이 아무리 수월성 교육이 아니라 다문화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특구 지정을 한다고 하지만 그것은 핑계에 불과하다”며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 다문화교육 진흥조례’에 따라 더욱 다양하고 폭넓은 다문화교육을 실시할 수 있음에도 안산·시흥지역 4개학교만을 교육국제화혁신학교로 지정하여 운영함으로써 해당학교에만 다문화학생들이 밀집하고 한국인 학생은 이탈하여 총학생수는 감소함에도 다문화학생비율은 증가하는 부정적 현상을 낳았다”고 지적했다.

이 단체들은 안산·시흥지역 교육국제화특구 지정 반대의 의사를 교육부와 청와대에 전달하기 위해 ‘청와대 국민청원’에 돌입한다고 선언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