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진, 오문섭, 용환보, 이선주, 최용주 의원 참여

▲ 시정질의를 하고 있는 김혜진 의원. ⓒ뉴스Q

화성시의회(의장 김정주)는 30일 제168회 화성시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화성시 시정에 대한 질문과 대안을 제시했다.

김혜진, 오문섭, 용환보, 이선주, 최용주 의원이 질문을 했고, 채인석 화성시장이 답변했다.

김혜진 의원 ▴서부지역 한해피해 근본적인 대비책 마련 ▴송산면 공룡알화석지 활성화 방안과 계획 ▴생활쓰레기 수거차량이 들어가지 못하는 소규모 마을 및 취락지구 주민불편 해소 방안 ▴신도시 입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한 공공청사 조기 건립 방안 ▴서부권역 도시 인프라 부족 등으로 인한 화성시 고교평준화 시행 가능 여부 ▴무분별한 축사 신축에 따른 악취, 분뇨 무단방류 등 환경문제 대책 등을 질의했다.

오문섭 의원은 ▴심부지열에너지 실증사업 재검토 요구▴미준공 상태로 남아 각종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화남 일반산업단지 조치 계획 등을 질의했다.

용환보 의원은 ▴농업진흥구역 내 농가주택 불허가 대책, 가공처리 시설 설치 방안 ▴서부권 근로자종합복지관 추가 건립 요구 ▴일부 부실하게 관리되고 있는 공공시설물의 철저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시의 계획과 관리방안 등에 대해 물었다.

이선주 의원은 화성시 주요관광지와 도심지에 난립한 노점상으로 인하여 주민들의 불편이 발생하고 주변상권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어 민원이 제기되고 있는 바 이에 대한 시의 근절대책을 요구했다.

최용주 의원은 ▴민간어린이집 국공립전환 계획 ▴화성호 항공레저 및 해양관광 기반조성방안 ▴관내 중소기업 등 계약 시 인센티브 방안 등을 질문했다.

이에 채인석 화성시장은 ▴심부지열에너지 실증사업과 관련하여서는, 포항지역발전소와는 다른 공법을 활용하고 있으며 안정성확보를 위해 시추공 지질특성탐사를 수행할 계획으로 향후 친환경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자립 도시를 조성하는데 발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답변했다.

▴민간 어린이집의 국공립전환 계획에 대해서는 농촌지역이나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전환을 검토하여 체계적으로 공보육 기반을 확립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화성호 항공레저 및 해양관광 기반조성에 관련해서는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전향적 입장으로 목적사업을 변경하고, 우리시에서 매입 후 여러 관련 기관의 협의와 절차가 필요한 사항으로 향후 관계 부서 협의 등 심층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그 밖에 질의에 대해서는 화성시 일자리경제국장, 자치행정국장, 교육문화국장, 도시주택국장, 건설교통국장, 환경사업소장이 답변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