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경력단절 예방·극복 우수사례도 공모

수원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팔달새일센터, 센터장 황의숙)가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지원을 받아 결혼과 육아, 가사로 인해 직장생활 이탈이 불가피한 여성들의 경력단절을 막고 이를 극복한 우수사례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우수사례 공모에는 도내 경기광역새일센터, 팔달새일센터, 시흥산단형새일센터 3개 센터가 참여한다.

경력단절예방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처음 실시하는 이번 우수사례 공모는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에 대한 사회 전반의 인식 확산과 일·가정 양립문화 고취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팔달새일센터는 여성과 기업, 동영상, 가족부문에서 수상자 9명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는 여성의 경우 △경력단절예방(극복) 취업성공기 △출산·육아휴직 후 직장복귀 성공사례 △경력단절 없이 지속 근무 중인 수기사례를, 기업부문은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여성친화지원·제도 사례 내용을 주제로 한다.

공모 참가대상은 여성의 경우 새일센터를 통해 취업했거나 여성친화협약기업에 근무 중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기업의 경우 새일센터를 통해 여성을 고용했거나 여성친화협약을 맺은 기업이면 된다.

특별부문으로 동영상과 가족부문의 사례도 공모한다.

공모 및 접수 기간은 9월 28일(목) ~ 10월 31일(화)까지이다. 우수사례 공모 작품에 대한 1차 서면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가린다. 그 뒤 토크콘서트를 겸한 2차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팔달새일센터 관계자는 “경기도 및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지원으로 여성의 경력단절을 예방·극복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여성의 일과 삶, 가족을 이야기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가 안정적인 직장생활 및 일·가정 양립의 붐 조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우수사례 공모 참여 및 문의: 팔달새일센터 홈페이지 www.sfwnwc.kr 031-259-9833~42.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