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숙 센터장, “열심히 홍보하고 취업에 도움을 드리겠다”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팔달새일센터, 센터장 황의숙)는 오는 10월 24일(화) ‘4050 여성취업박람회’를 연다.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운영관, 교육관, 주차장 등 곳곳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경기도가 후원한다.

주제는 <주인공은 “나야 나”>이다. 이번 여성취업박람회는 △지역 내 여성친화 구인기업과 취업희망 여성과의 연계의 장 마련 △4050 여성 중심의 맞춤형 구인·구직 서비스 제공 △경기도 여성일자리 특화사업 홍보를 통한 활성화 도모 등을 위해 마련했다.

구인기업 25개(채용면접 20개, 간접참여 5개)가 참여, 구인자수는 252명에 달한다.

부대행사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지문적성 검사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면접 메이크업 서비스 등이 열린다. △경기도 디딤돌 사업 홍보관 △일자리 유관기관 홍보관도 운영한다.

팔달새일센터는 여성취업박람회 참여자 중 100명 이상이 새로운 일자리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경기도 여성일자리 특화사업 홍보 및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4050 중장년 여성의 안정적인 취업 및 생계형 취업 지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팔달새일센터 황의숙 센터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중장년 구직여성을 위한 4050 여성취업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4050 여성취업박람회는 경기도가 5개 새일센터에 예산을 지원하고 센터의 자체예산을 더해 진행된다”고 말했다.

황 센터장은 “올해는 실외 주차장 공간에도 16동의 텐트가 설치된다. 작년보다 규모가 커진 만큼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 중”이라며 “많은 분들이 찾아오실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하고 취업에 도움을 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팔달새일센터는 2015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평가 취업성과 부문에서 최우수센터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센터다.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19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운영관 2층에 위치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sfwnwc.kr 문의 031-259-9836~9.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