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숙 센터장, “이제 실기시험 준비 지원, 전원 합격 기대”

▲ 메이크업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교육 모습. ⓒ뉴스Q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의숙, 팔달새일센터) 메이크업 동아리 ‘겟미뷰티(Get me beauty)’ 회원 5명이 국가기술자격 미용사(메이크업) 자격증 필기시험에서 합격하는 기염을 토했다.

11일 팔달새일센터에 따르면, ‘겟미뷰티’ 회원 10명은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치러진 국가기술자격 메이크업 자격증 필기시험에 응시했다. 이 중 5명(김미자, 션아이핑, 전경화, 사교여, 김지영 / 중국 4명, 한국 1명)이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겟미뷰티’는 팔달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 ‘메이크업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수료생들이 국가기술자격 메이크업 자격증에 도전하기 위해 결성한 동아리다. 동아리 회원은 모두 12명(중국 10명, 베트남 1명, 한국 1명)으로 구성돼 있다.

‘메이크업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과정이었다.

팔달새일센터는 오는 11월 23일까지 주 3회, 87시간 실기교육을 통해, 필기시험 합격자 5명이 11월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치러지는 실기시험에 전원 합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황의숙 센터장은 “기대 이상의 성과”라고 치하한 뒤, “국내 여성이라면 걱정하지 않았겠지만 결혼이민여성에게 필기시험은 무리라고 생각했다”며 “이들에게 필기시험은 우리가 영어 또는 한자로 된 시험을 보는 것과 같지 않을까 해서”라고 말했다.

황 센터장은 이어 “그런데 10명이 응시해서 5명이 합격했다. 말하지 않아도 그들의 노력과 열정을 느낄 수 있다”며 “이제 실기시험 준비를 지원할 것이며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이미 메이크업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통해 실력을 다져왔다. 내심 전원 합격을 기대한다”고 아름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팔달새일센터는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경기도, 수원시와 함께하는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위한 One-Stop 종합취업지원기관으로 여성 구직자나 기업들이 겪는 취업과 채용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데 힘쓰고 있다.

팔달새일센터는 ‘2015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평가’ 취업성과 부문에서 최우수센터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19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운영관 2층에 위치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sfwnwc.kr 연락처 031-259-9836~9.

▲ 필기시험 대비 동아리 활동 모습. ⓒ뉴스Q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